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통영 소매물도 배편 10월 시간표 +예매사이트, 요금

소매물도는 통영항에서 약 26km 떨어진 작은 섬이다.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통영의 섬이기도 하다. 택시 기사님이 소매물도는 꼭 한 번 가봐야하는 곳이라고 추천해주셔서 더욱 궁금했던 곳이다. 사진으로 보아도 그야말로 소매물도의 풍경은 장관을 이루기 때문에 통영 여행 중이라면 한 번쯤 다녀올만한 곳이라고 생각한다. 비진도 섬에 다녀온 후부터 통영의 섬 여행지가 궁금해졌기 때문! 통영은 참 좋다.

 

  • 시간표 확인하기

현재 통영항 여객 터미널에서 출발하는 소매물도 배편 시간표는 가는 여정 6시 50분 / 10시 50분 / 14시 30분이다.

돌아오는 여정은 8시 25분 / 12시 25분 / 16시 30분으로 하루에 3번씩 운항한다.

 

확실히 성수기에는 배편이 많았는데 요즘 같은 시기에는 별로 없으니 미리 시간표를 확인할 필요가 있을 듯하다. 내가 생각했을 때 통영에서 섬 여행을 하게 된다면 당일치기보다 하루라도 1박을 하며 머무르는 게 훨씬 좋을 것 같다. 통영 섬들의 매력은 하루만에 다 담기에는 시간이 너무 짧다. 1박 하면서 섬의 곳곳을 둘러보면서 여행하기에 참 좋은 것 같다. 

 

  • 요금 확인하기

소매물도 배편 요금은 통영 - 소매물도 14,600원 / 소매물도 - 통영 14,100원으로 왕복 요금은 28,700원이다. 소요시간은 약 1시간 40분 정도이다. 예약할 때 할인 금액이 2,500원으로 떴는데 이건 무엇인지 잘 모르겠다. 인터넷으로 예매하고 나서 통영항 여객터미널에서 표를 받을 때에는 주민등록증을 꼭 챙겨야한다. 배 탈 때 꼭 필요하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소매물도 배편 예약을 인터넷을 할 경우 아래 '한솔해운'에서 인터넷 예매를 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는 인터넷 예매가 어려울 경우 한솔해운으로 전화를 달라고 적혀있다.

 

 

 

통영 가성비 오션뷰 숙소 한산 호텔 후기

비진도 여행을 위해 통영항 여객선터미널 근처에 위치한 '한산호텔'에 머물렀다. 가격도 저렴한 편인데 무려 오션뷰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 좋아 선택했다. 물론 이곳은 연식이 좀 오래

travel-og.tistory.com

참고로 비진도 가기 전 통영항 여객선터미널 근처에 위치한 '한산 호텔'에서 머물렀는데 통영항이 가까워서 여행 계획을 세우기 편했다. 다음날 바로 걸어서 이동할 수 있었고 하나로마트, 서호시장이 근처에 위치해있어서 장을 보고 들어가기에도 좋았다. 통영한 인근에 위치한 호텔을 찾는다면 '한산 호텔'을 추천한다. 비록 호텔 전반적으로 낡은 감이 있지만 그래도 오션뷰와 합리적인 요금 덕분에 가볼만한 곳이다.

 

 

소매물도 인터넷 예매 사이트

 

한솔해운

한솔해운,통영여객선터미널,비진도 배편,매물도 배편,소매물도 배편,통영가볼만한곳,통영여행,통영여행지,통영섬여행,통영관광

hshaewoon.kr

 

 

 

통영 여객터미널 비진도 8월 배편 시간표

통영 비진도에 다녀오니 다른 섬들은 어떨까 궁금해진다. 내년 여름에도 통영의 섬 여행지로 여름 휴가를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만큼 너무 좋은 곳이기 때문에 비진도 여행 계획을 세우

travel-og.tistory.com

 

 

 

통영 비진도 숙소 선유봉펜션 추천 후기

올 여름 휴가는 통영 비진도로 선택했다. 언제든 수영을 할 수 있고 유명하고 북적이는 여행지보다 한적한 섬 여행을 하고 싶었기 때문이다. 결론적으로 이번 여름 휴가는 매우 기억에 남을 만

travel-og.tistory.com